머지 포인트를 구입한 피해자분들께 환불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본사까지 찾아가서 환불을 요구하지 않는 한 환불 폼에 의한 환불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나 현재 머지 포인트 법인계좌에 2억 이상 남아있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머지 포인트 환불방법 및 머지 포인트 본사 위치와 방문 후기, 그리고 합의서 내용을 포스팅합니다.
머지 포인트 사건을 잘 모르시는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1.08.14 - [분류 전체보기] - 머지 포인트 사기 사건 요약정리(폰지사기 뜻)
머지포인트 사기 사건 요약정리(폰지사기 뜻)
머지 포인트 사건 때문에 사기당하신 분, 머지 포인트로 결제받으신 소상공인 분들 마음이 많이 안 좋은 연휴입니다. 머지 포인트 사건에 대해 저도 이번에 처음 머지 포인트에 대해 알고 있었
hanpun-dupun.tistory.com
머지 포인트 환불방법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불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온라인 환불 방법은 환불 폼을 이용해서 개인정보를 기입하여 환불받는 것입니다. 아래의 구글 폼을 이용해서 환불 접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접수
○ 서비스 축소 운영 (음식점업 전문서비스) - 음식점업 전문서비스: 머지플러스(주) 서비스가 선불전자지급 수단으로 볼 수 있다는 관련 당국 가이드를 수용하여 2021년 8월 11일부로 당분간 적법
docs.google.com
하지만 8월 14일 현재 환불 폼이 폐쇄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이 뜹니다.
그럼 오프라인 환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직접 행위를 통해서 돈을 받는 방법입니다. 아래 본사를 방문하여 합의서 작성 후 환불을 요청하면 됩니다.
머지 포인트 본사 위치, 환불 후기
머지 포인트 사업을 하는 머지플러스 본사의 위치는 영등포구 양평로 116-1 2층부터 10층까지 사용 중입니다.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에 하차 4번 출구로 나가서 바로 앞에 위치한 빌딩입니다.
직접 방문하여 머지 포인트 환불을 받으신 분들도 몇 분 있으신 거 같습니다. 방문 후기 모아봤습니다.
환불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소액이나마 환불하였으며 환불금은 포인트 금액이 45%로 보입니다. 할인받은 금액, 수수료, 세금 등을 제하여 계산하기 때문에 사람마다 환불 퍼센티지가 다르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지금 본사에는 머지 포인트 안내문이 아래와 같이 붙어 있다고 합니다. 사실상 현장에서 소수의 피해자에게 환불금이 입금되었으나 대면 환불은 공식적인 환불정책이 아니며 온라인 환불 절차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새벽까지 머지플러스 책임 있는 이사 1분(분홍 옷 입으신 분)께서 잡혀계시며, 대표 온다는 거짓말로 시간 소모만 되고 다른 직원들은 다 도망갔다고 합니다. 물론 직원이 본인 월급도 못 받을 판에 무슨 책임이 있겠느냐만은 환불의 책임을 해태한 것으로 보입니다.
합의서 내용
머지 포인트 본사를 방문하여 합의서를 작성해야 환불을 받을 수 있는데 그 합의서 내용 전문입니다. 원래 합의서 내용은 공개되지 않는 게 원칙이나 본사를 방문한 수많은 사람 중 한 명이 유출한 것으로 보입니다.
2번 항목 보이시나요? 변호사를 통해 작성된 것으로 보이는 머지포인트 합의 내용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맞춰서 환불을 하려고 열심히 노력했다는 내용입니다.
금융사기나 모든 법적인 것들은 신의성실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결국 신의와 성실을 다했다는 이 합의서는 나중에 재판으로 갔을 때 재판에 제출될 피해자들의 선처 호소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환불을 명확하게 해 주겠다는 말은 없으며 먼저 환불해주겠다는 직원에 이야기만 있을 뿐입니다.
맨 윗줄 환불받기 전에 '환불을 받았음을 확인함' 이 대목은 환불해주지 않고 환불 확인서만 받는 사기 중 하나입니다. 머지 포인트는 아직 사기 중입니다.
직원들의 방해공작
머지플러스 본사에 용역이 있었으며 피해를 입은 여자를 용역이 폭행했다고 합니다.
번호표 배부도 제대로 안 해주면서 번호 표주면 일 처리해주겠다고 하고, 몰려든 피해자들 때문에 일처리에 지장 있는 식으로 시간만 벌고, 결국 피해자들 단체로 정리해서 대표를 뽑아서 이야기 하자니깐 그제야 대표랑 전화 연결해주면서 48% 환불을 해줬다고 합니다.
직원도 피해자란 의견이 있으나 이 정도의 대처상황 등으로 봤을 때 방해공작 및 시간 벌기임은 확실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