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기

백신 2차 접종자는 저녁시간에 4명까지 모일 수 있습니다.

by 콩내 2021. 8. 19.

2021년 8월 19일 오늘 현재 정부에서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를 2주 연장하기로 결정함과 동시에 백신 인센티브 또한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는 오후 6시 이전에는 사적 모임 4명까지 허용하며 오후 6시 이후엔 2명까지 허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인 2021년 8월 23일부터는 백신 2차 접종자까지 포함하여 4명까지 모일 수 있는 허용 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백신 2차 접종자 포함 오후 6시 이후 4명 사적 모임 가능

백신 1차가 아닌 2차까지 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오후 6시 이후 4명까지 사적모임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유흥업소에는 현행 그대로 2명까지만 모임이 가능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그 이유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지속으로 인한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서인데요. 4단계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8주 연속 이어지면서 더 이상 버티기 어려워졌다는 것이 정부의 판단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의 조치사항은 일단 2주 연장이 확정되었으며 2주 뒤에 상황을 지켜서 연장할지 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카페 음식점 영업시간 오후 9시로 단축

현행 오후 10시까지 운영할 수 있는 카페와 음식점 영업시간은 9시까지 단축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근거는 오후 6시 이후 백신 2차 접종자에 한해 사적모임이 가능해지면서 방역 해이로 이어질 수도 있는 우려 때문입니다. 

백신 2차 접종자에 한하여 사적모임 4인까지 가능해지면서 백신 접종 독려와 백신 접종 속도가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2차까지 백신을 접종 완료하면 코로나에 감염되더라도 중증으로 발전하지 않고 경증 혹은 무증상 감염이 되며 중증도가 80%가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저는 백신 1차 접종을 하고 2차 접종이 9월 초에 있을 예정인데요. 빨리 코로나 감염률이 한풀 꺾여서 백신 인센티브가 시행되었음 하는 바람입니다. 아직 코로나 백신 예약을 하지 않았다면 내일부터 있을 코로나 19 백신 예약 일정과 잔여백신을 잡아서 하루빨리 접종받으시길 바랍니다. 

50세 이상만 맞을 수 있는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 또한 30세까지 접종연령을 조절하자마자 모두 사라지는 것을 본 바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백신은 가장 빨리 맞는 백신입니다. 

2021.08.18 - [알아보기] -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 연령 30대 허용에 따른 백신 궁금점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 연령 30대 허용에 따른 백신 궁금점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이 저번 주 대량 잔여백신이 풀렸지만 50대 이하 연령층에서 백신예약이 안되어 폐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부터 희망자가 있으면 30세 이상 49세 미만인 사람도

hanpun-dup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