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기

청와대 관람 신청(무료관람, 선착순 신청)

by 콩내 2022. 6. 14.

청와대가 개방되었고 경복궁처럼 관람할 수 있는 관광지 중 1곳이 되었습니다. 처음 오픈했을 때 관람하고 싶어 하는 인파가 많아서 추첨을 통해 관람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6월 12일부터 선착순 신청으로 바뀌었으니 관람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현장 신청(장애인, 65세 이상, 외국인 대상)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청와대 관람 선착순 신청방법(관람비 무료)

청와대개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https://reserve1.opencheongwadae.kr/) 아래의 링크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개방 관람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람을 희망하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하여 청와대 관람 예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람 예약을 원하시는 분은 아

reserve1.opencheongwadae.kr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페이지가 보입니다. '예약하기'버튼을 누루고 간편 인증(핸드폰 인증)만 하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예약 사이트
출처: 청와대, 국민 품으로

최대 신청인원: 개인은 6명 이하, 단체관람 20~50명 이하 

신청기간: 6.12.(일)부터~

예약자 알림: 6.12.(일) 관람 신청부터~

관람비: 무료

관람시간: 9시 / 10시 30분 / 12시 / 13시 30분 / 15시 / 16시 30분 6차례 입장 가능, 17시 30분부터 입장 불가

휴관일: 매주 화요일

 

현장 신청 방법(장애인, 65세 이상, 외국인 대상)

청와대 현장예약방법
현장 신청방법

  • 대상: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외국인
  • 일시: 오전 9시, 오후 1시 30분 각 500명 선착순 발권
  • 장소: 정문 종합안내소

온라인 예약 신청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하루 2번 현장에서 입장 신청하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 안내도

청와대 관람정보
청와대 관람 안내도

사전 관람 예약을 하고 입장하면 청와대를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관람 추천 경로 3가지를 참고하세요. 입장은 정문 외에도 영빈 문, 춘추문 3곳에서 입장 가능하며 입장할 때 신분증을 지참하고 예약 바코드를 스캔 후 입장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모든 구역은 금연구역이며, 생수, 양산 등을 지참하는 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외 마스크 착용이 권장됩니다. 

 

관람 해설 시간

청와대 해설 관람
관람 해설 시간

항상 관광지를 가서 느끼는 거지만 해설을 듣고 관광하는 것과 그냥 가서 관광하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해설 시간에 맞춰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월 청와대 공연일정

그리고 6월 주말 12시, 14시 2번씩 비눗방울과 서커스 공연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